알카페는 부동산을 뜻하는 Realty의 R과 온라인상에서 공동체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많이 지칭되는 Cafe의 합성어입니다. 2002~2009까지 제가 개발하여 보급하였던 부동산 매물정보 프로그램 및 연동 싸이트의 이름이며 제 필명이기도 합니다. (*지금은 폐지되어 자료가치가 없는 오래된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. 선별하여 읽으시기 바랍니다)

이곳에는 특별나게 재미있는 이야기가 없습니다. (제가 원래 별 재미 없는 사람입니다..^^;;)
그나마 부지런하기라도 하면 좋으련만 그렇지 못한 탓에 자주 글을 쓰지도 못합니다.

주로 제 개인적 업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기록하여 두었다가 필요할 때 찾아서 참고하고자 적는 글이 주를 이루게 됩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거라고 이름지어 운영하는 것은 혹시 부동산 거래와 관련하여 얼마간의 정보라도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이곳에 적어놓고 공유하고자 하는 것입니다.

기억하셨다가 필요하실 때 찾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.

참!! "알카페"라는 블로그 이름은 일반적으로 부동산을 뜻하는 Realty (또는 Real Estate)의 "R"과 인터넷상에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장소를 흔히 지칭하는 Cafe에서 따온 말입니다.

(또한 2002년 무렵부터 제가 만들어 운영하던 [데스크탑용 부동산매물관리프로그램] 의 이름이며 동시에 그 프로그램상에서 운영되던 [인터넷 기반의 게시판 + 공동중개망] 이 회원들에 의해서 불려지던 이름이기도 합니다. 그러다 보니 이럭저럭 제 필명이 되어버렸습니다.)